[AZ] 디아스 : 비르츠보다 더 나은 활약을 펼치는 이유

콜롬비아 출신인 그는 FC 바이에른에서 지속적으로 좋은 활약하며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이는 리버풀의 플로리안 비르츠와는 확연히 다다. "훌륭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플로리안 비르츠는 이번 화요일에 연패를 끊을 수 있을까? 그러려면 먼저 경기에 출전해야 한다. 지난 이적 시장에서 150m유로 이적료를 기록한 리버풀 FC의 공격수 비르츠는 챔피언스리그 2차전에 갈라타사라이 이스탄불과 맞붙는다. 챔피언스리그와 프리미어리그에서 도합 7경기에 출전했지만 단 한 골도 넣지 못한 그를 아르네 슬로트 감독이 벤치에 앉히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디아스, FC 바이에른에서 인상적인 활약
루이스 디아스는 바이에른 뮌헨에서 그런 기분을 느껴본 적이 없다. 그는 이번 시즌 8경기에 모두 선발로 출전했고, 단 20분만 결장했다. 디아스의 기록은 4골 3도움이며, 정말 인상적이다! 바이에른은 그를 영입하면서 좋은 결과를 얻었고, 리버풀은 나쁜 결과를 얻은 것 같다.
리버풀은 디아스를 보내고 약 70m 유로의 이적료를 받았다고 알려졌다. 디아스는 바이에른에게 행운이다. 28세의 디아스는 브레멘과 경기 후 인터뷰에서 "여기서 정말 행복하고, 매주 더 편안해진다." 라고 말했다. 그는 "팀은 나에게 정말 편안한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공격진에는 단순히 골을 넣는 데 그치지 않고 팀 동료들을 위해 헌신하는 최고의 선수들이 많다. 그 덕분에 자신감과 안정감을 얻는다. 그들과 함께 공격을 구축하는 것은 정말 환상적이다." 라고 말했다.
바이에른, 공격이 최고조에 달하다
디아스, 케인, 올리세, 그나브리 - 정말 잘 어울린다. 분데스리가에서만 뮌헨은 이미 5경기에서 22골을 넣었다. 그리고 무시알라가 언젠가 돌아올 것이다. 한 가지 분명한 것은 코망과 사네의 이탈이 디아스 덕분에 거의 눈에 띄지 않는다는 것이다. 콜롬비아 출신인 그는 특히 동료 중 한 명에게 깊은 인상을 받았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해리 케인! 리버풀에 있을 때도 그가 토트넘에서 얼마나 많은 골을 넣었는지 알고 있었다. 하지만 처음 그와 함께 훈련했을 때 '와, 정말 대단한 선수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는 모든 것을 해낼 수 있다. 골을 넣고, 경기를 지배하고, 심지어 수비수들과도 호흡을 맞출 수 있다. 그는 정말 놀라게 했다. 지금 그와 함께 경기장에 서게 되어 기쁘다."
케인과 그의 팀 동료들도 같은 생각이다. 디아스는 공격과 수비 모두에서 그의 헌신적인 플레이, 경기에 대한 즐거움, 그리고 뛰어난 러닝 능력에 곧바로 깊은 인상을 남겼다. 특히 마무리 능력에서 그의 정확성과 매력이 더욱 빛을 발한다. "그는 놀라운 에너지를 선사한다." 라고 키미히는 디아스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그는 결코 지쳐 보이지 않고, 항상 공격적으로 뛰고 싶어 한다. 리그를 이적하는 선수에게는 당연한 일이 아니다. 다른 선수들은 더 큰 어려움을 겪었다. 나는 그가 훌륭한 활약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라고 말했다.
문제가 있는 비르츠
반면 비르츠는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하지만 언론은 (여전히) 관대하다. FA컵 우승팀 크리스털 팰리스를 상대로 2-1 충격적인 패배 이후 리버풀 에코는 "비르츠는 리버풀에서 실패하기에는 너무 좋은 선수다."라고 보도했다. 그리고 리버풀는 비르츠와 "5주가 아닌 5년 계약"을 맺었다. 맞는 말이다.
그러나 FC 바이에른은 비르츠를 여전히 엄청나게 존중하고 있다. 루메니게는 최근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FC 바이에른에 딱 맞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도 리버풀이 아닌 뮌헨으로 이적했더라면 더 좋았을 거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그의 결정을 존중하지만, FC 바이에른에 완벽하게 들어맞았을 것이기 때문에 조금은 아쉽다. 우리는 항상 최고의 독일 선수들을 영입하고 싶어 하니까. 어쩌면 언젠가는 다시 생각해 볼지도 모른다." 라고 말했다.
각종 은꼴/BJ/일반인 영상 총망라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