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박나라] "제가 1월에 결혼?" 박세리 황당…지인도 낚인 AI 가짜 영상
관리자
0
287 -
01.28 12:51
전 골프 선수 박세리가 배우 김승수와 결혼한다는 가짜뉴스가 일파만파 퍼지자 직접 해명에 나섰습니다.
박세리는 어제(27일) 소셜미디어에 “제가 열애설을 넘어 결혼설이 났더라고요? 너무 황당한데 웃기기도 하고.. 씁쓸하기도 하고..”라는 글과 함께 심경을 담은 영상을 올렸습니다.
박세리는 “가짜인데 너무 진짜처럼 만드니까. 그거 누가 만드는 거야 도대체”라며 “AI가 이럴 때 쓰라는 게 아니잖아. 어째 이런 걸 만드냐고. 그분도 얼마나 난감하시겠냐고”라며 일침을 가했습니다.
이어 “심지어 주민들이 축하 인사하고 ‘진짜냐’고 연락 왔다. 팬들도 놀랐다”며 “영상 보니까 심지어 2026년 1월 며칠에 결혼했더만?”이라며 기가 막히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박세리는 팬들에게 “여러분 믿지 마라”라며 “남자친구 생기면 제일 먼저 뉴스에 다 뿌려서 완전 각인시켜 드리겠다”고 해명했습니다.
이어 “후배를 위해 많이 베풀 수 있는, 대한민국 인재를 키우고 발굴하는 쪽에 더 큰 관심을 보여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당부했습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유튜브 등을 중심으로 박세리와 김승수가 서울 모처에서 이달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는 내용의 영상이 급속도로 확산된 바 있습니다. 해당 영상의 조회 수는 870만 회를 넘어섰습니다.
유튜브에는 ‘결혼식 생중계’, ‘어머니가 결혼을 반대한 이유’, ‘조용히 이사한 집 공개’ 등 각종 파생 가짜뉴스 영상이 잇따라 게시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AI로 제작된 허위 영상과 저품질 콘텐츠가 유튜브와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급격히 증가하며 이용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