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박나라] '음주운전 2회' 신혜성, 방송서 연이어 통편집…KBS→MBC도 제외
관리자
0
330 -
11.27 12:16
그룹 신화 멤버 신혜성이 MBC 방송에서 통편집됐다. 앞서 그는 KBS2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서도 자료화면으로 사용된 신화의 과거 활동사진에서 두 차례 모자이크된 바 있다. 당시 KBS 측은 한시적 출연 제한 조치를 내렸으나 이후 출연 정지로 조치를 강화했다.
지난 26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는 이민우, 강형욱, 자이언티, 권또또가 게스트로 출연했으며, 이민우는 결혼과 관련된 이야기를 전하는 과정에서 신화 멤버들의 총출동을 예고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신화 단체 사진과 자막에서 신혜성의 이름과 얼굴이 모두 제외돼 사실상 통편집된 모습으로 나와 눈길을 끌었다. 해당 방송 회차 시청률은 2.9%를 기록했다. (닐슨코리아 기준)
이민우는 신화 멤버 간의 채팅방 존재 여부에 대해 "있다"고 밝히며, 결혼 발표 당시 축하 메시지를 주고받았던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그는 "전진과 앤디가 유독 축하를 해주더라"며 "나머지 멤버는 짧게 축하 인사를 보냈다"고 전했다. 화면과 자막에서는 신혜성의 이름만 의도적으로 배제돼 있었다.
이민우는 내년 3월 29일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며, 결혼식 사회는 전진과 앤디가 맡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두 사람에게 부탁했더니 너무나 좋아해 줬다"며 멤버 간의 돈독한 우정을 전했다. 또한 결혼식에 신화 멤버들이 모두 참석하냐는 질문에는 "그럼요, 와야죠"라며 당연하다는 듯 답했다.
하지만 제작진은 방송 내내 신혜성을 철저히 제외시켰다. 신화 단체 사진에서도 그의 모습이 잘려 나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이번 편집은 신혜성이 과거 겪었던 여러 사건들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신혜성은 여러 차례 법적 문제로 물의를 빚은 바 있다. 지난 2022년 10월 서울 송파구 탄천2교에서 만취 상태로 다른 사람의 차량을 운전하다 경찰에 적발되었으며, 음주 측정을 거부하다가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이 사건으로 그는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이에 앞서 신혜성은 지난 2007년 4월에도 음주 운전으로 적발되어 불구속 입건된 사례가 있으며, 당시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정지 수치인 0.097%에 달했다. 또한 2007년 7월부터 2008년 4월까지는 마카오 등 해외에서 약 1억 4천만 원 규모의 원정 도박을 벌여 벌금 1,000만 원을 선고받은 기록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