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박나라] 아이브 이서·아일릿 원희 '수능 미응시'→"이게 맞지" 반응 폭주…응시 아이돌은?
관리자
0
246 -
7시간전
그룹 아이브 이서가 이번 수능을 미응시하기로 했다. 지난 5일 헤럴드POP은 이서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응시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이서는 소속사·가족 등과 긴 시간 논의 끝에 현재 활동에 전념하기로 결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브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대학 진학 여부에 대해 전적으로 향후 이서의 의견에 따르겠다는 입장이다.
앞서 아이브 멤버 장원영, 리즈 역시 수능 응시와 대학 진학을 과감히 포기한바. 현재까지 본업에 집중하고 있다.
수능을 앞둔 07년생 아이돌은 아이브 이서를 포함, 제로베이스원 한유진, 베이비몬스터 아현·라미, 하츠투하츠 유하·스텔라, 이즈나 유사랑·최정은, 아일릿 원희, 미야오 나린, 더윈드 박하유찬·최한빈, 캣츠아이 윤채 등이다.
아이브 이서뿐만 아니라 하츠투하츠 유하·스텔라, 이즈나 최정은, 아일릿 원희 등도 이번 수능에 응시하지 않기로 했다. 반면, 제로베이스원 한유진, 이즈나 유사랑 등은 올해 수능에 응시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이들은 학업과 본업 모두 놓지 않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그러나 대중들 반응은 미응시에 더 관대한 분위기다. 활동을 이어간다면 굳이 수능을 치르고 대학에 입학해 평범한 삶을 살아가는 다른 학생들의 기회를 빼앗을 필요는 없지 않냐는 지적이다. 올해 수능은 오는 13일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 45분까지 진행된다. 이날 응시자는 총 55만 4,174명으로 이들은 전국 1,310개 시험장에서 수능을 치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