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박나라] 아이들 미연, 3년 만에 돌아왔다…최강 아이돌 다운 '성숙미 발산'
관리자
0
238 -
11.03 12:04
그룹 아이들(i-dle)의 미연이 가을 감성을 자극하는 두 번째 미니 앨범 'MY, Lover'를 발표했다. 이 앨범은 오늘 3일 오후 6시에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미연은 지난 2022년 첫 미니 앨범 'MY' 이후 3년 6개월 만에 작업한 새 앨범인 이번 앨범에 총 7곡을 담아 아티스트로서 성숙해진 음악 세계를 선보인다.
작년에 아이들 월드투어 솔로 무대에서 공개한 자작곡 'Sky Walking'으로 싱어송라이터로서의 가능성을 보인 미연은 최근 미니 2집 발매에 앞서 'Reno (Feat. Colde)'를 선공개했으며 이 곡으로 확실히 달라진 분위기를 선보였다.
미니 2집 'MY, Lover'는 사랑의 감정을 다양한 시선으로 풀어낸 작품이다. 이별과 미련, 후회와 회상, 극복과 헌신의 순간을 차례로 전하며 마지막에는 한층 성숙해진 자신과 만나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앨범의 전반적인 작업에 미연이 참여해 자신만의 음악적 결을 더욱 단단히 했다. 특히 수록곡 'F.F.L.Y'와 'You And No One Else'의 작사에 힘을 보탰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Say My Name', 선공개곡 'Reno (Feat. Colde)', 'Space Invader', 'Petal Shower', 'Show' 등의 곡이 포함됐다.
특히 선공개곡 'Reno (Feat. Colde)'는 마이너한 일렉 기타 루프와 묵직한 비트 위에 미연의 다채로운 보컬을 더했다. 사랑의 집착이 파국으로 치닫는 순간을 표현하였으며, Colde의 독보적인 음색이 곡의 긴장감을 더했다. 뮤직비디오는 배우 차우민과의 호흡으로 감각적인 영상미와 광기 어린 사랑을 표현하여 높은 몰입도를 자랑한다. 이 곡은 발매 직후 벅스 실시간 차트 2위, 아이튠즈 톱 송 차트 페루 1위 등 국내외 음원차트에서 최상위권에 올라 미연의 솔로 활동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타이틀곡 'Say My Name'은 가을과 잘 어울리는 팝 발라드 곡이다. 다수의 유명 K-POP 아티스트와 함께 작업한 Sofia Kay와 이스란이 작곡 및 작사에 참여하여 완성도를 높였다. 일부 공개된 곡은 섬세한 피아노 선율, 리드미컬한 비트와 미연의 폭발적인 가창력이 어우러지며 깊은 감성을 자아낸다. 'Say My Name' 콘셉트 포토부터 곡의 쓸쓸한 감성을 느낄 수 있으며, 시계를 들고 있는 모습과 터널에서 뛰어가는 모습으로 궁금증을 유발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서는 곡과 어울리는 감각적이고 색다른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미연은 지난 2022년 4월 27일 첫 번째 솔로 미니 앨범 'MY'를 발매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