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6일 KBO NC vs SSG

선발 투수
NC : 라일리 톰슨(10승 4패 2.99)이 시즌 11승 도전에 나선다. 1일 한화 원정에서 7이닝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톰슨은 그야말로 강력한 강속구 투수의 위력을 과시하고 있는 중이다. 게다가 홈이라는 점 역시 기대를 걸게 하는 포인트.
SSG : 김건우(2승 3패 3.98)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1일 KIA 원정에서 4이닝 1안타 6볼넷 무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김건우는 역시나 볼넷이 발목을 잡았다. 원정에서 이 볼넷이 계속 문제가 된다는 점은 주목해야 한다.
선발 : NC의 우위
불펜진
NC : 선발 조민석은 볼넷쇼 끝에 3.2이닝 1안타 5볼넷 4실점의 조기 강판. 이후 불펜이 5.1이닝을 2실점으로 버티긴 했지만 타선이 전혀 힘을 쓰지 못했다. 불펜은 최근 기복이 심한 모습이 계속 이어지는 중.
SSG : 미치 화이트는 6이닝 2안타 1실점의 호투. 그나마도 비자책점이었다. 이후 불펜이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으면서 마무리. 게다가 승리조는 단 한명도 등판하지 않았다.
불펜 : SSG의 우위
타격
NC : 화이트 공략에 실패하면서 4안타 1득점. 역시 외인 강속구 투수를 공략하지 못하는 문제는 2경기 연속 발목을 잡고 말았다. 최근 중심 타선이 전혀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는 점은 NC 최대의 문제일 것이다.
SSG : 조민석과 NC의 투수진을 공략하면서 최정의 솔로 홈런 포함 6점. 원정에서 타선의 집중력이 살아나고 있다. 안타는 단 5개에 불과했지만 11개의 사사구를 잘 활용했다는건 주목 포인트. 이 흐름을 이어가느냐가 중요할 것이다.
타격 : SSG의 우위
승패 분석
이번 시리즈에서 SSG는 불펜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유하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도 이 점에 승부를 걸듯. 그러기 위해선 김건우가 얼마나 버텨주느냐가 관건인데 NC는 좌완 투수 상대로 상당히 강한 팀이고 라일라는 홈에서 강점이 있다. 선발에서 앞선 NC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6:2 NC 승리
승1패 : NC 승리
핸디 : NC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짝
5이닝 승패 : NC 승리